#졸업생_프로필
#래번클로
[의지를 담아 외치면]
결국 가족이랑 한바탕 하고 왔지.
이름: 뉴턴 아이작 셜리 Newton Isaac Shirley
"다들 안녕. 올해도 잘 지내보자."
기억하지 못한다면 서운할 것이라 답할지도 모르겠다. 이제 7년을 어울린 사이이니 좋든 싫든 외웠을 테지.
애칭은 뉴이, 잭, 아이, 이삭이다.
나이: 만 17세
성별: XY
혈통: 머글본 MB
키/몸무게: 180cm/미용
외관: 모든 색을 반사하는 백색의 머리카락, 따스한 불빛을 담은 노란색 눈동자, 왼쪽 눈 아래 점이 있는 것이 뉴턴의 변하지 않는 외관이다.
계속 길렀던 머리카락은 이제 잘라버렸다. 그래도 목을 덮을 정도의 기장을 유지하고 있다. 살짝의 곱슬기가 있다. 머리 위로 한 가닥이 솟아있다. 8대2의 가르마를 탄 앞머리이며, 오른쪽 눈을 살짝 가릴 정도로 길다. 옆머리카락을 길렀다.
둥근 눈썹에 끝이 살짝 올라간 눈매, 미소 짓는 입가. 전체적으로 순한 인상이다. 다만 눈을 접고 웃으면 여우상처럼 보이기도 한다.
금테의 둥근 안경을 썼다. 교복은 전부 갖춰 입었지만, 넥타이는 조금 느슨하게 맨다. 검은 양말에 검은색 학생 구두.
대부분 1학년 때와 변하지 않았다.
성격
[진실한]
직설적인, 조언하는
[상냥한]
[주장이 확실한]
호불호 극명, 고집이 있는
[차분한]
분석적인, 탐구하는
L/H/S
오컬트, 괴담, 진실을 파헤치는 것, 학문, 배움, 토론, 재밌는 것, 마법, 사과, 신문이나 뉴스 같은 소식
/
진실이 묻히는 것, 벌레, 참을성 없는 사람, 강요
/
아버지에게 받는 강요, 가족에게 미움받는 것
지팡이: 자두나무(Blackthorn) / 유니콘의 털(Unicorn hair) / 10.8인치(27.432cm) / 약간 탄성 있음(Slightly Springy)
특징
생일
12월 25일
탄생석/탄생화
크로스스톤(성스러운 계약) / 서양호랑가시나무 (선견지명)
혈액형
RH+ O형
국적
영국
가족관계
아버지 로버트 이든 셜리
어머니 소피 에렌 셜리
형 루드거 아이온 셜리
엄격한 아버지와 상냥한 어머니, 그리고 아빠를 닮은 세 살 차이의 형이 있다. 뉴턴은 자신이 어머니를 많이 닮았다고 생각한다.
셜리 가문
머글 세계에서 법조인 가문으로 유명하다. 판사, 검사, 변호사 등등 법과 관련된 직업을 가진 사람은 대에 한 명씩은 꼭 나오며, 전부 유명한 사건에서 이름을 날린다.
현재 아버지는 검사로서, 여전히 이름을 날리는 현역이다. 어머니는 아버지의 비서로 일하던 분이며, 현재도 아버지의 비서.
형 루드거는 장남으로서 아버지를 따라 법조인의 길을 가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현재 대학 법학과에 재학 중.
취미
괴담 찾아 읽기, 괴담 창작하기, 여러 분야의 책 읽기, 오컬트의 현상이 실제 일어나는지 실험해보기, 호그와트 탐방, 신문 기사 쓰기
특기/못하는 것
머리로 하는 모든 것(분석, 문제풀이, 학문 등)
/
몸으로 하는 것 전반(요리, 공예, 체육, 음악, 미술 등)
말투/목소리
일인칭은 나, 이인칭은 너 혹은 이름. 성씨로 부르지 않는다. 동급생들에게 반말을 사용하며, 친근한 말투이다. 살짝 낮은 목소리이다. 그럼에도 부드럽고 안온한 분위기.
체온/체향
어린아이의 체온처럼 따뜻하다. 손, 팔, 뺨 등 만지면 차가운 곳은 찾아볼 수 없는 활발한 체온. 들판의 풀꽃과 만개한 사과꽃 향이 난다.
습관/버릇
1. 고민할 때 펜을 들고 있으면, 종이에 빙글빙글 원 무리를 그린다. 이러면 생각이 더 잘 떠오른다고.
2. 하루에 세 번 묵주를 들고 기도한다. 아침 6시, 오후 12시, 오후 6시 정해진 시각에 맞춰 오늘 하루에 대한 감사를 올려드린다.
3. 집중하고 있으면 다른 사람의 말을 듣지 못한다. 가끔씩 너무 집중할 때는 다른 하고 있던 일을 까먹을 때도 있다.
종교
천주교이다. 집안 전체가 무교이지만, 독특하게 직접 성경을 찾아보고 신을 믿게 되었다고 한다. 어른이 되면 성경에 대해 더 자세히 탐구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
4학년 때부터 신의 존재에 대해 더욱 의지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조금은 나아진 모습.
오컬트 마니아
과학적으로 해명할 수 없는 신비적·초자연적 현상, 또는 그런 현상을 일으키는 기술(표준국어대사전)인 오컬트를 아주 좋아한다. 6살 때 유령과 그것에 대한 존재를 규명하는 영화를 보고 푹 빠져들었다고 한다. 현재도 아주 좋아하는 학문 중 하나.
퀴디치 파수꾼
3학년 때부터 시작했다. 빗자루 하나로 날아다닐 수 있는 것부터 재미있었는데, 이 비행술로 멋진 경기를 할 수 있다는 것에 매료되었다. 상대 팀이 득점하지 못하게 골대를 지키는 파수꾼.
4학년 방학 이후
결국 집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킹스크로스역에서 내린 후 갈 곳을 생각하던 뉴턴은 다이애건 앨리로 발걸음을 옮겼고, 그곳에서 몇 시간을 서성거렸다. 그러다 들어간 서점에서 주인 할머니와 이야기를 나누다가 일하는 것을 조건으로 숙식을 제공받게 되었다. 가게 이름은 [스왈로우 부인의 책방]. 그리고 6학년 여름방학 때까지 그렇게 지냈다. 가출인 셈. 어머니에게는 정기적으로 편지를 주고받았다.
O.W.L 결과
가족과 미래에 대한 일로 마음이 심란했던 시기에 공부가 그다지 손에 잡히지 않아 성적이 좋지 않다.
공통 과목
일반 마법 A | 변환 마법 A
마법약 A | 약초학 P
천문학 A | 마법의 역사 A
어둠의 마법 방어법 P |
선택 과목
점술 E | 고대 룬 문자 A | 머글학 A
N.E.W.T 결과
O.W.L의 처참한 결과와 더불어 마법 세계에서 살 곳까지 제공받아 엄청난 동기부여를 받아 성적을 확 끌어올렸다.
공통과목
일반 마법 O | 변환 마법 E | 마법약 E
약초학 A | 천문학 E | 마법의 역사 E
어둠의 마법 방어법 A
선택과목
점술 E | 고대 룬 문자 E | 머글학 E
7학년 겨울방학
자신의 진로를 정한 뉴턴은 마음을 굳게 먹고 아버지와 담판을 지으러 집으로 돌아갔다. 그리고 일생 처음으로 큰소리를 내고 집을 박차고 나왔다. 그때만큼 속이 후련한 날은 없다는 심정.
소지품
책 한 권(미스터리 모음집)
"호그와트에 올 수 있어서 다행이야, 그렇지? 파트너."
4학년 때부터 쭉 들고오지 못했던 전세계의 미스터리 모음집이다. 뉴턴의 1학년을 기억하는 친구들이라면 다들 아는 그 책. 올해에는 같이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십자가 묵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은색 체인에 은색 십자가가 달린 묵주이다. 체인의 길이는 목걸이가 될 수 있을 정도로 길다. 평소에는 주머니에 넣어다닌다. 평소 기도로는 감사와 이루어지길 바라는 것을 넣어 하고 있다.
크로스스톤 하나
"내 행운을 맡아주는 부적."
검은색 십자가 무늬가 잘 보이는 크로스스톤이다. 손 안에 들어오는 작은 돌 하나를 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부적 같은 것이라고 한다.
스테이터스
관찰: ■■■■□
근력: ■■□□□
민첩: ■■□□□
지능: ■■■■■
행운: ■■■□□
정신력: ■■□□□
총합: 18
텍관: 기존 분들 언제든 부담가지지 말고 찾아와주시면 감사합니다...!! 이번에도 제대로 뛰지는 못하지만 있는 것만으로도 저는 좋아요🥹
─────────────────────
퀴니 | 친관, 친구이자 서로의 이해자.
"그때, 책방에서 만났을 때, 우연적인 만남이라는 게 얼마나 반가웠는지 몰라."
6학년 여름방학 때, 책방으로 우연히 들어온 손님은 퀴니였다. 자신의 친구를 이렇게 마법사 세계에서 만나는 것이 무척이나 반가웠지만, 상처의 흔적이 많은 모습을 보고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었다. 그 이후 서로의 이야기를 하고, 위로받고, 평소의 모습처럼 웃었다. 뉴턴은 담담한 모습의 퀴니를 보며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한마디: 열심히 운영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