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풍호커 | 뉴턴 아이작 셜리 | 남성 | 머글본

메레 2025. 8. 28. 22:51

#입학생_프로필
#래번클로




[ 오컬트를 좋아하는 천재는 마법도 좋아한다 ]


너희들이 알고 있는 괴담을 알려줄래?




이름: 뉴턴 아이작 셜리 Newton Isaac Shirley
"이름 외우기는 쉬울 거라고 생각해."
그 유명한 학자의 이름을 전부 가지고 있는 아이─
뉴턴 아이작 셜리. 셜리 가의 천재이자 진로가 정해진 심판자.
태몽을 아버지가 꾸었는데, 사과나무 한 그루가 심어진 집에서 아이가 뛰어나와 안겼다고 한다.
애칭은 뉴이, 잭, 아이, 이삭이다.




나이: 만 11세

성별: XY

혈통: 머글본
잠들기 전, 어머니에게서 마법사의 이야기를 자주 들었다고 한다. 그때는 그저 어머니가 지어낸 동화인 줄 알았지만, 실상은 어머니의 스큅 조상이 들려주었던 실제 위저딩월드 이야기였다.

키/몸무게: 150cm / 표준




외관
모든 색을 반사하는 백색의 머리카락, 따스한 불빛을 담은 노란색 눈동자, 왼쪽 눈 아래 점이 있는 것이 뉴턴의 변하지 않는 외관이다.

머리카락 길이는 목 뒤까지 오며, 살짝의 곱슬기가 있다. 머리 위로 한 가닥이 솟아있다. 8대2의 가르마를 탄 앞머리이며, 오른쪽 눈을 살짝 가릴 정도로 길다.

둥근 눈썹에 끝이 살짝 올라간 눈매, 미소짓는 입가. 전체적으로 순한 인상이다. 다만 눈을 접고 웃으면 여우상처럼 보이기도 한다.

금테의 둥근 안경을 썼다. 교복은 말끔히 갖춰입었으며, 셔츠 안에 검은색 목티를 입고 있다. 검은 양말에 검은색 학생 구두.




성격
[진실한]
직설적인, 조언하는

[활발한]
상냥한

[주장이 확실한]
호불호 극명, 고집이 있는




L/H/S
오컬트, 괴담, 진실을 파헤치는 것, 학문, 배움, 토론, 재밌는 것, 마법, 사과, 신문이나 뉴스 같은 소식
/
진실이 묻히는 것, 벌레, 참을성 없는 사람, 강요, 마법
/
"내가 무서워하는 걸 알면 어떻게 하게?"

·마법을 좋아하는 이유는 비현실적이고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현상이며, 아름답기 때문이다. 또한 싫어하는 이유는 괴담의 정체가 모두 마법이라는 가설도 생겨나기 때문에 괴담이 재미 없어지기 때문이라고. 물론 최악이야! 까지 싫어하는 건 아니다.




지팡이: 자두나무(Blackthorn) / 유니콘의 털(Unicorn hair) / 10.8인치(27.432cm) / 약간 탄성 있음(Slightly Springy)




특징

생일
12월 25일

탄생석/탄생화
크로스스톤(성스러운 계약) / 서양호랑가시나무 (선견지명)

혈액형
RH+ O형

국적
영국

가족관계
아버지 로버트 이든 셜리
어머니 소피 에렌 셜리
루드거 아이온 셜리
엄격한 아버지와 상냥한 어머니, 그리고 아빠를 닮은 세 살 차이의 형이 있다. 뉴턴은 자신이 어머니를 많이 닮았다고 생각한다.
갑자기 날아온 입학통지서는 가족을 당황스럽게 만들었지만, 그곳에서도 법 공부는 게을리하지 마라며 아버지께서 허락하셨다.


셜리 가문
머글 세계에서 법조인 가문으로 유명하다. 판사, 검사, 변호사 등등 법과 관련된 직업을 가진 사람은 대에 한 명씩은 꼭 나오며, 전부 유명한 사건에서 이름을 날린다.
현재 아버지는 검사로서, 흉악범죄를 일으킨 범인의 재판에 승소하였다. 어머니는 아버지의 비서로 일하던 분이며, 현재도 아버지의 비서.
형 루드거는 장남으로서 아버지를 따라 법조인의 길을 가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취미
괴담 찾아 읽기, 괴담 창작하기, 여러 분야의 책 읽기, 오컬트의 현상이 실제 일어나는지 실험해보기, 호그와트 탐방, 신문 기사 쓰기

특기/못하는 것
머리로 하는 모든 것(분석, 문제풀이, 학문, 법학 등)
/
몸으로 하는 것 전반(요리, 공예, 체육, 음악, 미술 등)

말투/목소리
일인칭은 나, 이인칭은 너 혹은 이름. 성씨로 부르지 않는다. 동급생들에게 반말을 사용하며, 친근한 말투이다. 그 나이대의 소년 목소리이며, 중성적이고 밝은 분위기.

체온/체향
어린아이의 체온처럼 따뜻하다. 손, 팔, 뺨 등 만지면 차가운 곳은 찾아볼 수 없는 활발한 체온. 들판의 풀꽃과 만개한 사과꽃 향이 난다.

습관/버릇
1. 고민할 때 펜을 들고 있으면, 종이에 빙글빙글 원 무리를 그린다. 이러면 생각이 더 잘 떠오른다고.
2. 하루에 세 번 묵주를 들고 기도한다. 아침 6시, 오후 12시, 오후 6시 정해진 시각에 맞춰 오늘 하루에 대한 감사를 올려드린다.
3. 집중하고 있으면 다른 사람의 말을 듣지 못한다. 가끔씩 너무 집중할 때는 다른 하고 있던 일을 까먹을 때도 있다.

종교
천주교이다. 집안 전체가 무교이지만, 독특하게 직접 성경을 찾아보고 신을 믿게 되었다고 한다. 어른이 되면 성경에 대해 더 자세히 탐구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

오컬트 마니아
과학적으로 해명할 수 없는 신비적·초자연적 현상, 또는 그런 현상을 일으키는 기술(표준국어대사전)인 오컬트를 아주 좋아한다. 6살 때 유령과 그것에 대한 존재를 규명하는 영화를 보고 푹 빠져들었다고 한다.




소지품

책 한 권
"자, 봐봐? 이 괴담은 17세기부터 생겨났고 현재에도⋯⋯(끊임없이 이야기한다)."
표지에는 「세계의 미스터리 모음집」이라는 제목이 적혀있다. 목차는 각 대륙별로 나뉘어있으며, 세부사항으로 나라별로 구분되어 있다. 두께는 15cm 정도 될 것이다. 7살 때 어머니에게서 생일 선물로 받은 책이라고 한다.

십자가 묵주
"의외라고 생각해?"
은색 체인에 은색 십자가가 달린 묵주이다. 체인의 길이는 목걸이가 될 수 있을 정도로 길다. 평소에는 주머니에 넣어다닌다.

크로스스톤 하나
"이건 내 탄생석인데, 무늬가 참 신기하지 않아? 도대체 어떻게 이렇게 만들어지는 걸까?"
검은색 십자가 무늬가 잘 보이는 크로스스톤이다. 손 안에 들어오는 작은 돌 하나를 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부적 같은 것이라고 한다.




스테이터스: 총합 10
관찰: ■■□□□
근력: □□□□□
민첩: ■□□□□
지능: ■■■□□
행운: ■■□□□
정신력: ■■□□□




선관: (5/5)

다미안 C. 브릴란테 | 친관

첫만남은 굉장히 시끄러웠다. 뉴턴 쪽이.
다미안의 눈을 가린 검은색 머리카락, 살짝 보이는 차가운 눈매가 저를 쳐다보자 뉴턴은 드디어 귀신에게 잡혀 명계로 끌려가는구나! 생각했다. 으아악! 큰 비명과 함께 부디 자신을 살려달라고 무릎 꿇은 뉴턴을 보며, 다미안은 그저 고개를 갸웃거릴 뿐이다. 이후 귀신이라는 오해를 풀고 친해지게 되었다.


-------------------


미셸 R. 가르시아 | 친관, 동화와 오컬트의 만남

"어떻게 되었냐면 말이지~? 다음 이 시간에!"
호그와트 급행열차에서 처음 만났다. 도착하는 시간동안 서로의 좋아하는 이야기-미셸은 동화, 뉴턴은 괴담-를 하며 친해지게 되었다.


--------------------


블레이크 K. 잭 | 친관, 이야기꾼과 청취자

"오늘은 각 나라의 기이한 현상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
새롭고 재밌는 걸 좋아하는 블레이크에게 뉴턴은 그야말로 이야기 자판기나 다름없었다. 뉴턴 또한 자신일 알고 있는 신기한 이야기를 하는 걸 좋아했으며, 공급과 수요가 맞았기에 친해질 수 있었다.
그리고 둘 다 벌레를 싫어하는 공통점이 있기에 마음이 잘 맞은 반면, 벌레가 나타나면 정작 서로에게 잡는 걸 떠넘긴다.


-------------------


메멘토 V. 모리 | 친관, 오컬트 마니아 괴짜들

"오늘 모험도 기대된다, 그렇지?"
둘의 첫 만남은 호그와트 급행열차 안에서 시작되었다. 서로가 들고 있는 책을 보며 '동지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고. 그렇게 호그와트에 도착하는 동안 오컬트에 대해 이야기하며 친해지게 되었다. 오컬트의 탐구와 괴담의 오싹한 이야기를 즐기거나 가끔씩 담력 체험을 위해 통금을 어기는 일도 종종 있다.


-----------------


퀴니 스위프트 | 친관, 도서관 메이트

"엇, 퀴니도 여기였어? 엄청난 우연이네!"
머글세계의 도서관에서 첫 만남을 가졌던 둘은 자주 만나 공부를 하거나 책을 읽었다. 금세 친해진 둘은 아쉽게도 각자 기숙학교에 다니기 위해 오랜 이별을 해야 할 줄 알았지만⋯ 호그와트 급행열차에서 만나게 되었다. 호그와트에서는 또 어떤 것을 같이 배워나갈지 기대 중이다.






지향 커플링: SL>ALL